글로벌스쿠버교육원

 

스쿠버동영상

포토갤러리

교육원칼럼

스쿠버칼럼

자유게시판

스쿠버장터

자료실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 발기인 대회 서울 삼성동에서 개최

한국해양탐험대 | 2016.01.22 11:51 | 조회 2221

 지난 118일 서울시 삼성동 장년창업센터 4층 대강당에서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 사단법인설립 발기인대회가 열렸다. 영하의 추위에도 불구하고 각 계 분야에서 100여명의 인사가 참석해 대한민국의 재난안전관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대한민국의 국민 모두가 안전한 그 날까지 참석자 모두가 재난안전관리자가 될 것을 다짐하며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이 날 준비위원장 황대영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설립하는 본 협회에 동참하신 100여명의 뜨거운 열기는 영하의 추위도 녹였으며, 영하의 추위에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시고 동참해주신데 대하여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는 성수대교 붕괴, 서해 훼리호 침몰, 세월호 침몰 사고 등 각종 대형 참사현장에서 구조활동을 펼쳐온 19904월 설립된 한국특수구조봉사단을 시작으로 설립되었다.

국민의 취약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위기대처 능력을 높이며 재난에 대한 신속 적절한 안전대응 및 복구를 위하여 정부 및 민간의 가교역할과 함께 안전 대응체제와 의식을 고양시키고 재난안전 지도자 양성, 세미나, 시민교육 등 안전관리 사업을 통해 국민이 안전 속에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설립 되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