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스쿠버교육원

 

스쿠버동영상

포토갤러리

교육원칼럼

스쿠버칼럼

자유게시판

스쿠버장터

자료실

 

 
 
 
 

 

저소득층 학생과 함께하는 '수상 안전지킴이' 캠프

한국해양탐험대 | 2017.09.06 15:13 | 조회 2671




지난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총 2박 3일간 한국수중환경안전협회에서 서울시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25명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학생과 함께하는 '수상 안전지킴이' 캠프를 실시했습니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포유리조트에서 진행한 이 캠프는 학생들로 하여금 어렸을 때부터 수상 안전에 대한 마인드, 해양 사고에 대한 안전교육 마인드를 직접 체험하도록 하여, 위험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게 했습니다. 더불어 해양환경의 무한한 가치를 스스로 체험하고 깨닫게 함으로써 해양보호를 위해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했습니다.

 



'물놀이 안전지킴이' 스킨스쿠버 체험 및 안전사고 실습으로 스킨스쿠버 기초 실습교육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실습, 실내 수난 안전사고 발생시 인명구조 교육을 실행했습니다. 인명구조 교육으로는 심폐소생술 AED 자동심장제세동기 사용법 등 사고 대응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해양 안전 교육 및 응급처치 실습으로 해양에서 발생하는 위험상황 대처 요령 숙지와 전문 다이버와 함께 해상 물놀이 사고 구명구급 실습, 전문 다이버와 3일간의 수중 체험 실습 교육 진행 및 전과정 수료 학생에게 '수상안전 구명구급 수료증'을 발급했습니다.

 


'우리바다지킴이' 해양 환경 교육으로 환경 보전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한 강사초청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전문다이버와 함께 해양 수중환경 체험 교육, 해양박물관 견학을 하고 해양의 무한한 가치와 다양성에 대해 교육했습니다.


3일간 내린 비로 인해 바다에서의 실습은 진행되지 못했지만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학생들도 적극적인 참여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