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스쿠버교육원

 

스쿠버동영상

포토갤러리

교육원칼럼

스쿠버칼럼

자유게시판

스쿠버장터

자료실

 

 
 
 
 

 

“안전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 창립대회 성대히 열려

한국해양탐험대 | 2016.03.14 12:34 | 조회 4297



안전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 창립대회 성대히 열려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는 3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 2시간에 걸친 창립대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이 날 행사에는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의 심왕섭 회장, 황대영 공동회장, 석기영 공동회장, 최용관 공동회장 외 400여명의 내 외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식전공연 행사에는 채영근 마술사의 마술쇼, 녹색환경합창단(강금영단장), 슈파키즈 댄스, 평양예술단장 성대모사(김동철), 가수 공도권씨의 축가, 축시 낭송 (시인 손희자, 시인 신다희)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또한 환경부 장관과 내무부 재난관리국 국장을 역임했던 이만의 전 장관이 환경재난 안전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본 창립대회에서는 개회 선언과 함께 경과보고, 안건 상정이 이루어졌다, 안건상정으로는 정관 채택의건, 사업계획서 채택의건, 임원선출의건 등이 논의 되었다.


 

 


창립대회에서 황대영 공동회장은 국민의 취약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위기대처 능력을 높이며, 재난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안전 대응 및 복구를 위하여 정부 및 민간의 가교 역할과 함께 안전 대응체제와 의식을 고양시키고 한다고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의 설립목적을 전했다. 또한 재난안전 지도자 양성, 세미나, 시민 교육 등 안전관리 사업을 통해 국민이 안전 속에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밝혔다.

 


 

1991년 황대영 회장을 필두로 한국특수구조봉사단으로부터 시작되어 성수대교 붕괴(1994), 삼풍백화점 붕괴(1995), 남한강 버스 추락사고(1996), 세월호 침몰사고(2014) 등 사회 재난 인명 구조활동을 이어오며 오늘날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로 이름을 갖추었다.

 

지난 1월에는 서울시 장년창업센터에서는 총 120명이 참석하며 한국재난안전관리협회 설립 발기인대회가 열렸다.

*본 행사 스케치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