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스쿠버교육원

 

스쿠버동영상

포토갤러리

교육원칼럼

스쿠버칼럼

자유게시판

스쿠버장터

자료실

 

 
 
 
 

 

양양바다 수중 정화활동 및 환경보전 캠페인_2015년 7월 25일 지자체 협력으로 해양쓰레기 5톤 수거!

한국해양탐험대 | 2015.12.04 13:45 | 조회 4588



2015년 7월 25일 양양바다 수중정화 활동 및 환경보전 캠페인이 양양군 남애항에서 열렸다.

양양군청과 속초해양경비안전서 및 남애항 어촌계의 적극적인 협조로 다른 어느 행사때 보다도 많은 수중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어, 참여한 봉사자 모두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보다 넓은 지역의 수중 정화 활동을위해 배를타고 이동중인 전문 다이버들 모습.

 

 



보트를 이용해 이동한 전문 다이버들이 수중쓰레기를 끌어 올리는 모습

 

 



캠페인 활동 봉사자들이 남애항 인근 쓰레기를 수거중이다.

 

 



남애항구 인근에서 수중쓰레기를 끌어올리는 전문 다이버의 모습

 

 

행정자치부 후원, 한국수중환경안전협회 주최로 열린 2015년도 3차 수중정화 행사는 여느때보다 많은 지역의 봉사자들과 다이버들 100여명이 참여, 쓰레기 5톤가량을 수거하여 안전한 수중환경을 만드는데에 힘썼다.

또한 속초해양경비안전서에서는 일주일 전부터 태풍의 경로를 수시로 체크, 전달하는 등 안전관리를 위해 힘써주었으며, 행사 당일에는 안전관리 보트과 인력을 투입하여 적극 협조하였다.

남애항 어촌계에서는 후카식 잠수기 보트(일명 머구리)까지 지원하여 깨끗한 남애항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었다.

이에 한국수중환경안전협회 황대영회장은 어느때 행사보다도 많은 수중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어 뜻깊으며 이는 적극적인 지자체의 협조 덕분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